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말티즈 성격과 주의사항

by papa 2022. 2. 21.

 

말티즈 썸네일

목차

    오늘은 몰티즈라는 강아지를 좀 알아보겠습니다. 몰티즈는 소형견으로 우리나라에서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강아지입니다. 유례와 성격 주의사항 알아보겠습니다. 

     

    말티즈 

    몰타가 원산인 개의 품종입니다. 대부분 백색의 소형견으로 이쁘고 귀여워서 사랑을 많이 받는 강아지입니다. 말티즈라고도 하고 몰티즈라고도 합니다. 

     

    말티즈 외모 

    작은 몸집에 하얀색을 띠고 있고 너무 귀여워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이 있습니다. 처음 반려견을 키운다면 몰티즈가 키우기가 쉬울 것 같습니다. 다른 견종에 비해 털 빠짐이 덜해서 키우기는 쉽지만 질병은 주의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체구가 작고 털은 짧고 곱슬한 게 특징입니다. 말티즈는 쇼독으로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말티즈 성격

    말티즈는 굉장히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머리도 좋아서 눈치도 빠르고 자기주장도 강한 강아지입니다. 어릴 때부터 훈련이 잘 되어 있어야 될 것 같습니다. 자기 방어도 질투심도 강한 강아지이기도 합니다. 가끔은 성격이 아주 난폭한 경우도 많이 보았습니다. 사랑으로 더 보살펴주어야 하겠습니다. 저도 몰티즈 임보를 하면서 몇 번 물려본 적이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성격이 사납고 입질이 있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몰티즈의 본성이 공격성이 강한 아이이기 때문에 훈련을 통해서 잘 통제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행동은 민첩하고 산책을 좋아하지만 쉽게 지칠 수도 있습니다. 

     

    말티즈 주의사항 

    말티즈 특성상 슬개골이 좋지 않기 때문에 두 발로 서있는 자세는 많이 시키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질투심이 강해서 주인을 주인의 관심을 많이 끌려고 하고 혼자 있는 시간이 많으면 분리불안 증상을 보일 수가 있습니다. 산책은 10~15분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댓글